안녕하세요! 현재 중국 상하이에서 어학연수 중인 지구촌특파원 14기 에이스입니다:)
저는 올해 중국 상하이에 오기 전, 작년 가을학기는 베이징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베이징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가장 가까워서 두 번이나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왔던 ‘톈진’이라는 도시에 대해서 칼럼을 써보려고 해요!
몇 주 전 칼럼에서 상하이에서 당일치기로 여행가기에 제격인 ‘쑤저우’라는 도시에 대해서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
상하이 교환학생들에게 쑤저우가 있다면 베이징 교환학생들에게는 톈진이 있습니다!
그만큼 가까워서 방문하는데에 전혀 부담이 없는 여행지니 오늘 이 글 읽어보시고 베이징에 여행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하루정도 빼서 톈진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고,
베이징에서 생활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하루쯤 놀러갔다 오는 걸 추천드릴게요ㅎㅎ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1) 가는 방법
가까운 여행지이니 비행기는 전혀 이용할 필요가 없어요.
고속열차인 ‘까오티에(高铁)‘를 이용해서 방문할 거예요!
까오티에를 타면 30분 정도만에 도착하는 곳이니 너무 편안하게 갈 수 있어요!
까오티에 예매는 ‘Railway 12306’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할 거예요!
베이징 내에도 역이 다양하니 본인이 있으신 위치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설정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베이징-톈진까지는 30분밖에 걸리지 않으니 처음 서는 역에서 바로 내리셔야 합니다!!
+) 중국 까오티에는 정시보다 1~2분정도 문이 빨리 닫히고 1~2분 정도 일찍 출발하는 경향이 많아서 절대 늦게 가시면 안돼요!!!!!
(2) 식당
톈진 역에 도착하면 톈진역과 가까우면서도 맛있는 식당을 추천드릴게요!
*청년식당
고덕지도 검색명: 青年餐厅
꼭 가봐야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 ‘해방교’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저녁에 오셔서 청년식당에서 밥을 먹고 산책 겸 해방교를 걸으며 톈진의 야경을 구경하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다만, 현지에서도 인기가 많은 식당이기 때문에 저녁피크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이 좀 있을 수도 있어요!
저는 평일 점심에 방문해서 괜찮았지만, 저녁이나 주말에 가실 예정인 분들이시라면 사람 몰리는 시간대보다는 살짝 더 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리를 운 좋게 잘 배정 받은 경우에는 ‘해방교 뷰’로 밥을 먹을 수 있어요:)
추천메뉴
1. 마파두부
: 중국 가정식의 대표메뉴! 밥이랑 같이 먹으면 이만한 밥도둑이 없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먹어봤던 마파두부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크림새우랑 같이 먹으면 살짝 매콤한 마파두부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너무 좋았어요:)
2. 크림새우
:뜨거울 때 먹는 크림새우도 진짜 너무 맛있어요! 꼬옥 드시길 바랍니다!!
3. 소고기감자조림
:완전 한국의 갈비찜 맛이어서, 마파두부와 같이 밥도둑이었던 메뉴예요! 너무 만족스러웠던 메뉴입니다ㅎㅎ
(3) 관광지
1. 고문화거리
톈진의 전통과 역사, 문화를 한눈에 느낄 수 있는 대표 관광지예요!
거리 양쪽으로는 고풍스러운 청나라식 건물들이 늘어서 있고, 다양한 기념품 가게와 간식거리가 가득해요.
특히 '양류청필방(杨柳青笔坊)'과 같은 전통 공예 가게는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중국풍의 붉은 등이 줄지어 매달린 모습도 이색적이어서 사진 찍기에도 딱이랍니다!
저는 평일 낮에 갔는데 이 시간대에는 사람이 정말 정말 없어서 진짜 여유롭게 관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ㅎㅎ
2. 이탈리아 풍경구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탈리아 풍경구는 과거 이탈리아 조계지였던 곳으로, 유럽식 건물과 아기자기한 거리 풍경이 인상적이에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즐기기 좋은 장소고, 예쁜 벽화나 골목 사진 찍기에도 완벽해요.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톈진 속 작은 유럽이라고도 불려요!
상하이에 와보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상하이의 신천지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여기에 ‘시계탑’이 있는데, 엄청 웅장할 정도로 크기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유럽 건축양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서 훨씬 이국적이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ㅎㅎ
3. 빈장다오
톈진의 대표적인 번화가이자 쇼핑 거리인 빈장따오는 현대적인 매력이 가득한 곳이에요.
중국 로컬 브랜드부터 해외 명품 매장까지 다양하게 있어 쇼핑하기에 정말 좋아요!
기념품을 사실 거라면 고문화거리 아니면 이 곳 빈장따오에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리에는 공연하는 사람들도 많고, 밤이 되면 네온사인이 빛나며 활기가 넘쳐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톈진의 또 다른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스타벅스 리저브
빈장다오 한복판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도 톈진에 방문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예요! 스타벅스 리저브답게 가격은 엄청나지만..^^(음료 3잔 시켰는데 4만원 가량 나왔어요! 중국 물가 대비 굉장히 비싼 편이랍니다) 그래도 안에 내부 구조가 너무 예쁘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다고 생각해요!
4. 톈진아이
톈진아이를 방문하기 전에는, 톈진아이 휴무일을 꼭 검색하고 방문하세요!
겨울철에는 톈진아이가 휴무인 날짜들도 있더라구요. 이런 도시의 랜드마크가 휴무일이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서 2번 중 1번 방문 했을 때는 톈진아이를 보지 못하고 와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네요ㅠㅠ!!
톈진아이 관람차를 탄 감상을 말해보자면.. 저는 사람이 안 몰리는 시간대에 타려다보니 다소 밝을 때 타서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밤에 타서 야경을 보시면 더 좋을 거 같고 기다리는 줄은 좀 있는 편이에요ㅠ
그리고 속도가 빠르진 않아서 사알짝 답답한 감이 있었어요ㅎㅎ
2024년 기준으로 18시 이전에 성인 1명당 80위안, 18시 이후에는 성인 1명당 100위안이라고 합니다!
5. 해방교
‘청년식당’을 추천해드리면서 그 근처에 해방교가 있다고 아까 말씀드렸었는데요! 하이허 강 위에 지어진 다리예요!
이곳은 낮보다 밤이 예쁘니 밤에 방문해서 반짝 빛나는 해방교와 톈진의 야경을 한눈에 감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야경으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보니 저녁~밤사이에 관광객이 더 많아지긴 하지만, 평일 저녁에 방문한 기준으로 못 버틸 정도로 사람이 많진 않기 때문에 방문을 추천드려요:)
6. 민원광장
톈진 사람들에게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광장이자 관광객들에게는 사진 스팟인 곳이에요! 언뜻보면 콜로세움과도 닮은 건축물이 사진 찍기에 예쁘기 때문에 꼭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
저는 여기서 젤라또도 사먹었는데, 날씨 좋은 날 잔디밭을 걸으며 여유를 즐기니 너무 행복했어요:)
오늘 이렇게
사진으로도 보셨겠지만 톈진에는 유럽풍 건물들이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하면서도 고문화거리 같이 중국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해요! 베이징은 다소 유적지가 많은 도시의 느낌이라면 그거와는 또 다른 느낌이랄까요?!
베이징에 여행오시거나 어학연수 등으로 오래 머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은 꼭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 칼럼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