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동팡이의 Final은 세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Presentation, Final paper, and Final test..심한 경우 final period라는 표현도 쓰죠..한 3주 가요..

어제 presentation이 있었습니다..파워포인트로 준비를 해서 했는데..그날..아주 꼴랑 샜습죠..대본을 적어서 외워들어갔는데..말빨로 20분을 소화해내야 한다는게 그리 만만한 일은 아니겠죠?..

무신 대본?..모 써머리 만들었다는 소리겠지?..아니져..진짜 대본이랍니다..(실제 예문입니다..)

As seen in table, / indicating the average daily traffic changes from 1996 to 2000, // the traffic rose gradually. (그림을 보고 약간 수치를 설명한다.) Why? (클릭)

밤을 새고 낮에 수업을 들어갔져..studio수업이었는데..수업 분위기는 거의 노는 분위기입니다..세팀으로 나누어서 각자 맡은 파트를 하는..앉아 있는 시간보다..이리 저리 팀들끼리 몰려 다니는 일도 많고..교수보다는 학생들 활동이 중심이 되는 수업이니만큼..좀 산만하죠..동팡이가 속한 3D 팀은 이미 지지난주에 모든 상황을 종료시키고 놀고 있었습져..

저희 팀이 제출한 final paper에 동팡이가 만든 표가 있었답니다..3D로 만든 건물을 실제 사진과 비교해서 만든 표였는데요..
교 수 : 이 표 누가 만들었냐..열라 잘 만들었다..
과친구 : 동팡인데여..
교 수 : 그래?..동팡아?..(하고 동팡이를 찾는다..)

오호라..그러나 이 때 동팡이는 마침 날아라 태권브이 제3자세를 하고..치르치르 미치르와 함께 파랑새를 찾고 있었져..(책상에 한팔을 있는대로 뻣고 엎어져 자는 자세를 말합니다..)

동 팡 : (누가 날불러?..) 부시시..
교 수 : 됐다..하던거 계속 해라..(keep going..)

교수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찍힘의 위기로 바꾸는 동팡이..모 삶이 다 그런거 아니겠어요?..(새옹지마라나 모래나..)

책상에 엎어져서 잔거 잠깐 빼고는 이틀만에 첨으로 제대로 잠을 잤습니다..이제는 과 애들의 관심사가 동팡이 언제 잘까 입니다..

과친구 B : 어제 좀 잤니?..
동 팡 이 : (도리도리)
과친구 C : (집에 가는 동팡이 뒷통수에 대고) 집에 가서 잘거니?..
동 팡 이 : 응..열라 행복해..

너 오늘은 며칠째니..라면서 걱정스런 눈으로 쳐다보는 친구들에게..호기어린 표정으로 자신있게 동팡이는 말하죠..
동 팡 : 내 기록은 한국서 세웠던 나흘이다..이 정도야 껌이지..
친 구 : 야..그러구 어떻게 사니..
그러면서 표정으로 많은 말을 하죠..네가 밤샘하는게 영어땜이 아니지?..너 바보지?..

매일 일기쓰는 사람..아침 꼭꼭 챙겨 먹는 사람..6시에 일어나 조간 신문 보는 사람..이런 사람은 대통령 시켜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몬 들 못하겠어요?..한꺼번에 몰아서 밤샘돌이로 공부하는거..안 좋다는거 뻔연히 알지만..지난 삼십여년간 살아왔던 삶의 패턴이 그러할진데..어쩌겠습니까..자고로 공부와 빨래는 한꺼번에 해야 능률이 난다고..

계속..

내리쬐는 햇볕아래..녹색의 넓디 넓은 잔디밭에서..눈 파란 친구들과..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누워있는다..옆에는 책이 몇권있구..(저멀리 파트라슈 한마리가 뛰어다닌다면..진짜로 완벽하죠?..)설마 유학생의 모습이 진짜 이러리라 생각하시는 분…안 계시져?..하드웨어는 엇비슷할지 몰라도..이거이 실제와 이론의 차이?..

모든 학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최소한 한국의 엔간한 학교..(특히나 서울의 대학..)학교 캠퍼스 몽땅 합해봐야 10만평..왔다갔다..학교를 달롱 들어서 건국대 호수에 히떡 던지면 퐁당 담겨진다..이런 신세한탄(?)을 하던 친구들도 있으니까요..

동팡이가 있는 학교는 진짜 잔인하게 크답니다..제일 긴 거리로 찍 그으면 20km는 넘지 싶네요..그 넓은 캠퍼스의 1/3은 건물..1/3은 도로 및 주차장..(차가 많아서..)나머지 1/3은 녹지..거짓말 조금 보태고 원시림(?) 수준의..

운전대를 잡는 순간..제일 먼저 듣는 경고는..어디어디는 짭새 왕 많다..어디에 짱박혀 있는다..이 동네 애들 운전 드럽게 못하면서..겁나게 험하게 한다..한국서 평생 본 벤츠보다 더 많은 벤츠를 1주일 동안 볼거다..그거 기스내면 기냥 차 키 던져주고 내려야해 조심해..이런게 절대 아니었답니다..밤에 다닐 때..사슴 조심해..클난다..였습니다..

오자마자 제일 황당했던 건..길거리에 뛰어다니는 사슴이었습니다..밤에 까박까박 졸면서 기숙사로 오는 길에..길가에서 멍하니 동팡이를 바라보는 담비를 보면..넘 신나고..신기하고..그랬져..이 동네에서 사슴이 거의 동네 개 취급받는다니깐요..

1년에 한두번 한국 학생이 사슴을 치었다..이런 소리를 듣게 됩니다..무슨 법적 제약은 없나?..없는걸로 알고 있지만..차는 망가지겠죠?..차만 망가지나요?..운전대 잡은 사람은 온전하구요?..

몇 년전 친구 학교에서 사슴을 받은 한국 학생이 있었답니다..근데..사슴이 차에 치이는 순간..그 사슴의 눈과 마주치고..결국..그 친구는 눈물로 한참을 보내다가..운전대를 잡기까지는 엄청난 시간이 흘러야 했다는..

뉴저지는 메트로폴리탄 에어리어입니다..우리네 식으로 수도권이란 말이죠..그런데도..콘크리트 빌딩보다는 숲이 더 많아요..공기 열라 좋죠..(그럼 자타가 공인하는 한산한데는?..)서울서 비염으로 고생하던 동팡이 동생..오자마자 비염 싹~~

근데도 미국 친구들은 툴툴대죠..
"너..뉴저지가 미국에서 환경오염이 열라 심한 주중에 하나인거 알아?.."너희들..서울서 살면 죽겠다?..(흰색 와이셔츠 1주일 입으면서 동팡이 운답니다..여기서 말뚝 박고 살고파..T.T)

참고로 뉴욕보다 서울의 교통 혼잡도가 2배랍니다..한국인들 대단하지 않아요?..공해 내성율 세계 최강이라 자부합니다..

계속..

 chapter 3 동팡이의 미국 이야기 - 8.Final의 중간에 서서

 chapter 3 동팡이의 미국 이야기 - 9.숲속에서